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팁

아이폰XS 개봉!! 현실적인 사용 후기

by DaysList 2018. 11. 11.
반응형

아이폰XS 256골드로 개통했습니다.

LG V40과 아이폰중 어떤 기기를 구매할까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크기 때문에(손이 너무 작아요)

결국은 아이폰으로 구매하게 됐네요.

구성품은 늘 그렇듯 동일 합니다.

라이트닝 케이블 이어폰 충전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가 2년동안 아이폰7플러스를 사용 했습니다.

아이폰7 제트블랙으로 구매 하였다가,

듀얼카메라 지원이 되지 않아,

지원이 되는 아이폰7플러스로 재구매를 했었습니다.

제 기준으로 사이즈가 너무 커서 한손 사용이 어려웠는데요

이번에 아이폰XS를 구입하면서 한손 사용이 쉬워졌네요

무게도 훨씬 가벼워진 느낌입니다.

골드 색상을 구매했는데요

디자인은 정말 이쁩니다.

테두리의 골드 색상은 실제 금색 도금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아이폰7플러스때 골드를 구매해서 그레이로 구매하려고 했으나

테두리 포인트를 보고 골드 색상으로 결정 했습니다.

세로방향의 듀얼카메라가 보입니다.

카툭튀는 여전하네요

사용 시 이부분 생각보다 거슬립니다.

잡스 였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라이트닝 케이블의 사용으로 이전 버전의

아이폰 데이터 케이블이 호환 됩니다.

하지만 벤치마킹 점수에서는 많이 차이가 나죠

현재 아이폰의 성능은 스마트폰 중 최상위라 볼수 있습니다.

다음은

아이폰XS로 찍은 사진입니다.

일반모드

화각도 괜찮고 자연스럽게 나오네요

인물사진 모드(자연조명)

진짜 카메라로 찍은 듯한 모습이네요.

하지만 인물촬영보다 일반촬영이 더 자연스럽게 보입니다.

인물사진 모드(무대조명)

사진이 분위기 있게 나오네요

다음번엔 무대조명 모드로 인물사진을 찍어봐야 겠습니다.

일반 풍경촬영

2x 줌

줌을 해도 무난하게 잘 나오네요

4x줌

확실이 픽셀이 깨지는 모습이 보입니다.

일반촬영

자연스러운 심도촬영이 가능합니다.

인물모드

사각의 모서리 부분이 제대로 처리되지 않은 모습들이 보입니다.

이런 모습들이 휴대폰 카메라의 한계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어느정도 만족을 할 수 있겠지만

일반 카메라의 수준을 기대하기는 어렵죠.

그래서 저는 항상 카메라를 따로 들고 다닙니다.

인물사진 무대 조명모드

분위기 좋고 특징적으로 찍히기는 하나

역시 가장자리 처리가 잘 되지 않은 모습입니다.

일반 촬영

인물사진 모드

뭐 사진 자체을 찍는 것 자체가

아무리 좋은 장비를 가지고 있어도 찍는 사람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아이폰 인물사진의 가장자리 처리는 빨리 개선되어야 할 부분으로 보입니다.

일반촬영 부분이나 동영상 촬영은 뛰어난 수준으로 느껴집니다.

사용기를 정리 해 보면

1. 디자인은 아이폰X와 거의 비슷하나 골드 색상은 정말 이쁘다.

2. 홈버튼이 없어 크기는 작고 디스플레이는 크다.

3. 얼굴인식은 지문보다 편하나 너무 어두우면 인식이 잘 되지 않는다.

4. 카메라 동영상 흔들림 보정은 최고다.

5. 그런데 아이폰7+와 성능 차이를 실감하지 못하겠다.

6. 가격이 너무 비싸다.

 <이전글/관련글>

-2018/11/11 - 아이폰 데이터 옮기기!!

-2018/10/27 - 아이폰 XR 출고가 및 요금제별 가격정보

-2018/10/26 - 아이폰 XS XSMax 요금제별 가격 정보!!

-2018/10/25 - 아이폰XS XS Max XR 출고가 및 스펙 비교

-2018/10/27 - 아이폰 XR 출고가 및 요금제별 가격정보

-2018/11/01 - SK텔레콤 요금제 총 정리! 나에게 맞는 요금제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