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에이터 필수정보

무료 홈페이지 제작 도구 #아임웹

by DaysList 2018. 10. 31.
반응형

홈페이지 무료제작 사이트가 많습니다.

그 중에서 제가 사용하는 홈페이지 제작 사이트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 Wix라는 무료제작 도구를 사용 했었으나 외국사이트의

한계가 느껴져서 아임웹으로 갈아탔습니다.

사용법은 Wix나 아임웹이나 거의 동일 하다고 봐지나

아임웹은 아무래도 한국에서 운영하는 회사이다 보니

PG사 연동이나 네이버페이, 스토어팜 연동이 쉬워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더욱 더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사용법 동영상 보기>

아임웹에서 제공하는 동영상만 한번 보시면 빠르게 이해가 됩니다.

메뉴나 사용법들은 네이버 카페에 글쓰는 수준 정도만

아셔도 충분히 이해가 다 가능하고 어려운 부분이 있으면

고객센터를 통하거나 1:1채팅을 통해서도 쉽게 해결이 가능해요.

홈페이지 메인화면 입니다.

로그인을 먼저 하시는 편이 편합니다.

네이버와 구글 페이스북 로그인을 지원합니다.


로그인하면 관리중이 홈페이들이 보입니다.

추가로 홈페이지를 더 개설 할 수도 있습니다.

무료 사이트 개설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템플릿 중에

원하는 타입으로 고를수가 있습니다.


저는 쇼핑몰을 선택 했습니다.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고도메인을 입력합니다.

아임웹에서 기본 도메인은 무료로 제공됩니다.

원하는 도메인인으로 구입해서 사용도 가능합니다.

개설하기를 누르면 홈페이지가 바로 완성이 됩니다.


관리자 화면입니다.

여기에서 홈페이지의 정보나 디자인 수정

상품등록 문의관리 등등을 할수 있습니다.

먼저 기본설정에서 사이트정보를 입력합니다.

상품관리에 들어가면 판매중인 상품들을 볼수 있습니다.

물론 카테고리 및 상품은 수정이 가능합니다.

제품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이미지 수정

상세 설명 등 판매에 필요에 내용들을 등록할 수 잇습니다.


상품이 등록되었다면

디자인모드를 통해 내가 원하는 디자인의 홈페이지를 변경을 합니다.

[동영상 참고]

이렇게만 하시면 쇼핑몰 제작은 완성이 됩니다.

물론 무료버전의 한계는 있습니다.

일반 사이트를 개설하는 경우라면 크게 상관이 없지만

쇼핑몰을 운영하는 경우에는 물품관리가 5개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사실상 운영하기는 힘이 듦니다.

한달 단위도 결제가 가능하니 부담없이

홈페이지 제작을 할 수도 있겠네요.

이용 요금은 위의 요금표를 참조하세요.



적은비용으로 모바일 앱으로 제작도 가능합니다.

저도 아임웹을 사용한지 벌써 1년이 넘었네요.

홈페이지 업체에 맡기는 방법도 좋지만

아임웹의 좋은 점을 내가 바꾸고 싶은 부분들을

즉시 내가 원하는대로 바꿀 수 있다는게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사이트 개설이 여러개 가능하기 때문에

이벤트 랜딩페이지, 기업소개 홈페이지,

앱소개페이지등의 용도로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아임웹의 간단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