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맛집 추천/국내맛집

수요미식회 맛집 맛보장! 제주도 갈치조림맛집 고객식당!

by DaysList 2018. 12.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쥬쥬에요 ♥


제주도! 하면 또 갈치조림을 안떠올릴수가 없죠!

전 생선 해산물 아주 없어서 못먹어요..!!!

근데 또 이리오빠는 생선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ㅠㅠ

부산사람이라 해산물은 뭐 그닥이라나 뭐라나...; 귀찮아서 발라먹기 싫다나 뭐라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이리오빠도 조아하는 생선! 바로 갈치! 



라먹기 귀찮아하는 오빠도 발라먹는방법을 배울정도로 맛있었던 

갈치조림맛집을 소개해드릴께요.



그곳은 바로! 동문시장 8번게이트 입구에 위치한 ' 고객식당 이라는곳입니다.

밥도둑이니 밥공기 탑쌓을준비 하시고 !! 공복 지참 하셔서 방문하셔야해요!



시작합니다~ 저 따라오세용 : )




글읽기 귀찮거나 시간없으신 분들 또는 생동감있는 포스팅을 보고싶다! 

하시는 분들은 맨 밑에 동영상을 시청해주세요!! 




      



동문시장 입구 8번 게이트? 입구? 안쪽을 보시면 빨간글씨로 고객식당이라는 표지판이 보입니다.

입구 바로 옆건물인 ' 동문시장고객지원센터 ' 건물 안쪽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주차장은 동문시장 입구 반대편으로 100미터 정도만 걸어가시면 바로 공영주차장이 보입니다.

경차 기준으로 두시간정도 있었는데 천원이 안나왔던걸로 기억해요 !

확실하지는 않지만, 엄~~~청 저렴했습니다!




   

   

 


식당 내부는 테이블좌석과 좌식좌석으로 나뉘어져있구요, 규모가 크지는 않아요!

벽엔 많은분들의 싸인이있었어요~  정말 맛집포스 철철 흐릅니다! 

수요미식회에도 출연한집이더라구요.

[ 사실저희는 수요미식회 안믿어요.. 하도 데여서 믿고 걸르는 스타일입니다. ]


그런데 저희 옆테이블에 식사하시는분들 얘기를 얼핏들었는데, 

제주도 내려와살기전에 여행으로 올때는 비싸고 그런집만 다니며 그런곳에 맛있는집인줄 알았는데

내려와 살면서 이집 아니고부터는 다른곳 절대 안다닌다고 하시더라구요.


이로써... 현지인맛집.. 도민맛집 인증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더 기대를 할수밖에!!!!!






저희는 갈치조림 2인분에 공기밥2개 주문했습니다!

[사실 배가 너무 고파서 식탐많은 쥬쥬는 3인분짜리 시킬려고 했는데 이리오빠가 막았음. 그래서좀 삐짐]

제주도에서 먹는 갈치조림치곤 엄청 저렴합니다.


현금으로 결제하시면 공기밥 무료해주시니 현금결제 가능하시다면 꼭! 현금결제하세요!!







주문하면 물, 물수건, 컵, 앞접시, 국자 를 먼저 나옵니다.

일회용인 아닌 물수건 오랜만에 보는거 같아요 ㅎㅎ




   

   

   




다음으로 밑반찬이 나와요!

가격도 처렴한데 밑반찬도 너무너무 잘나옵니다.

돌게게장도 나와요! 살짝 짜긴하지만 밥이랑 먹으면 금상첨화죠 ㅠㅠ..

[ 제가 이래서 이집 밥도둑이라고 한거에요.. ㅋㅋㅋㅋ키키킼키키킼킼 ]


 





제가 또 게장킬러거든여... 간장양념 정말 잘베고 쫀득하니 좀 짜긴했는데 

밥이랑 같이 먹으니까 맛있었어요 ㅠㅠ







드디어 갈치조림이 나왔습니다!!

조리가 완성되어 뚝배기 같은 전골냄비에 담아져 나옵니다.




   




사실 보자마자 양이 적은것같아서 이리오빠를 한번째려봤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양 전혀작지 않아요 ㅠㅠ 한마리 들어가요! 분명해요!

갈치살도 엄청 두툼하고!  5~6 조각이나 들어있더라구요.

[ 갈치 두께는 밑에 갈치발르는 동영상에서 확인하세요! 실합니다~ ]

무도 설익은게 아니라 아주 푹~~~익어서 양념도 너무너무 잘베어있었어요 ㅠㅠ







맛깔 스러운 한상이 차려집니다.

어느거부터 먹어봐야할지 모르겠어요.. 행복한 고민이죠 ㅠㅠ







일단 갈치한조각 발라봅니다! 

이리오빠 갈치발르는방법 알려줄려고 한건데 동영상을 찍었어요 ㅋㅋㅋㅋ

근데 카메라 의식해서 나 버벅대는거봐...ㅋㅋㅋㅋㅋㅋㅋ

[ 민망해또 사실 ...ㅜㅜ 나 생선 무쟈게잘바르는뎅... ]




   




이건 이리오빠 발라준 살보다 조금 덜 두툼한거였는데도.. 살보이시나요..?

진짜 맛있어요 ㅠㅠ 

손님이 많아서 회전율이 좋아서 그런지 갈치가 너무싱싱해요.

야들야들 하고 비린내 하.나.도 없습니다! 진짜 1도 안나요!

[ 이리오빠도 비린내나면 손도 안대거든요 유난유난 으구!!! ]







달달한 양념 잘익은 무 갈치살 발라서 올리고 한숟가락 하면 ㅠㅠ..

진짜 어디갔는지 입에서 녹아 없어져요..


이집 양념은 달달 짭조름 합니다. 혹시 조림의 단맛이 싫으신분들은 안맞으실수도 있어요! 

근데 원래 조림은 좀 달달 짭조름 해야 맛있지 않나용...?ㅋㅋㅋㅋㅋ


혹시 제주도에 달거나 자극적이지 않은 갈치조림 가성비좋은데 찾고계시면 비밀댓글 남겨주세요~ 

알려드릴께요 ^^ 








밥다먹고 입구쪽으로 가시면 커피자판기가 있어요~ 입가심으로 자판기커피 한잔 어떠세요~? ^^






동영상으로 만든 리뷰입니다~ 

감상해주시면 너무너무 감사하겠습니다!!

[ 쥬쥬로드 유튜브 좋아요 구독도 많이많이 해주세요 ♥ ]




제주도에 갈치조림 가격은 정말 천차만별이에요. 뭐 일미터 갈치조림 등등 메뉴도 다양하죠~  

하지만 맛있으면서 가성비 좋은곳은 몇곳 없는거같습니다.


제주도 많이가본 제가!! 제주도맛집도 많이가본 제가!!!

그래서 제주도 갈치조림맛집 중에 단연 최고라고 말하고싶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양많고 정말 맛있는 갈치조림 맛보고싶으신 분들은 꼭 한번가보세요.


전.. 아직도 밥 한그릇밖에 못먹고 나온게 한이에요.. 

이리오빠가 더 못먹게했어요.. 다른데 가야된다고... ㅜㅜ


오전 9시 30분에 오픈해서 오후 7시까지 영업합니다.

휴무는 매주 수요일이구요. 웨이팅 많을수 있어요. 방문하실때 주의하세용 ^^




그럼 쥬쥬는 다음 맛집으로 돌아올께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