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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 Office

엑셀 피벗테이블 사용 방법

by DaysList 2018. 12.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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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직 실무를 하다보면 정말 많이 쓰이는 기능중에 하나인

피벗테이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피벗테이블을 사용하나 필터를 걸어서 데이터의 내용을

확인하는 방법이나 결론은 같지만,

한눈에 보기에 깔끔하고 정렬이 잘 되어있기 때문에

보고용으로 내용정리 할 때 자주 사용합니다.

단축키는 Alt, n, v 입니다.


먼저 예제 파일을 다운 받으세요~

피벗.xlsx

아래의 예를 들어 보자면,

위와 같은 데이터로

담당자별 판매금액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필터를 걸어서 한명 한명 확인 하거나

이름 별로 정렬해서 판매금액의 합을 구할 수 있겠죠.

<필터를 이용한 방법>

<정렬을 이용한 방법>


이런 작업들은 피벗테이블을 사용한다면

아래의 표와 같이 빠르고 깔끔하게 정리 됩니다.


자 그럼 엑셀의 손쉬운 기능이며 실무에서 많이 쓰이는

피벗사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1. 삽입메뉴의  피벗테이블을 클릭합니다.


2. 범위를 지정합니다.

마우스 드래그로 긁어서 지정하시면 쉽습니다.


3. 선택 된 셀위치에 표를 나타나게 할 것인지,

새로운 시트에 표가 나타나게 할 것인지 결정합니다.


초록색 셀에서 피벗을 실행하고 기존 워크시트를 선택하면

그자리에 표가 나타납니다.


4. 담당자와 총판매금액을 체크하면

아래쪽 행과 값에 담당자와 총판매금액이 들어값니다.

이렇게 되면 완성입니다.

모델명도 한번 추가 해 보겠습니다.

각 담당자별로 어떤 모델별 판매금액이 바로 나옵니다.

행이나 열에는 여러개의 값들을 넣을 수 있습니다.


굉장히 쉽습니다.

조금 더 응용을 하자면,

행에 있는 담당자값을 열로 옮기면

위와 같이 담당자들이 열로 표시가 됩니다.


이렇게 한두번만 연습 해 보시면 누구나

바로 사용이 가능하겠습니다.


그리고 삽입메뉴의 추천 피벗 테이블표를 선택하면

더욱 더 쉽게 피벗테이블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권장 피벗 테이블을 추천합니다.

여러가지의 권장 피벗중에 선택만 하면 되고,

여기에 없는 피벗테이블을 만들고자 할때만

일반 피벗테이블로 만드시면 되겠습니다.


   


실제 사무에서는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응용되어 많이 사용이 됩니다.

이런식으로 피벗테이블을 만들어 놓고

아래와 같이 메인장표로 값을 불러오게 할 수 있습니다.


다른셀에 있는 값 가져오기 (=)

이렇게 메인 장표를 만든 뒤 추가 판매가 된 값을 더하더라도 

피벗 새로고침(마우스 오른쪽 버튼 - 새로고침)을 하면 메인장표의

데이터 값도 바뀝니다.(물론 범위지정은 다시해야 함)


물론 더욱 쉽게 메인장표 값을 자동계산 하는 방법이 있지만

그 수식은 다음에 배우기로 하고

오늘은 피벗테이블로만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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