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팁

SK T플랜 요금제와 band요금제 비교

by DaysList 2018. 9. 8.
반응형

통신3사의 데이터 요금제에 대한 대대적인

 개편이 있었는데요 이번에 알아본 통신사는

 SK텔레콤 입니다.

 요즘 한참 TV에 광고중인

 신규 T플랜 요금제에 대해 알아볼게요~


이번 T플랜은 5가지 요금제로 나왔네요

가격대만 놓고 봤을때는 기존 밴드데이터 요금제랑

별반 차이는 나지 않아 보이는데요

기본적으로 이제 나오는 요금제 들은 대부분

집전화와 이동전화는 무제한으로 들어가고

문자도 기본제공이니 스팸만 보내지 않는다면

거의 무제한 이라고 봐도 무방 하겠네요.

그럼 T플랜 요금제와 band데이터요금제 중

 비슷한 가격대의 요금제를 비교 해 볼게요~


<밴드데이터 세이브 VS T플랜 스몰>


밴드데이터 요금제 중에 가장 저렴한 세이브 요금제와

 T플랜 요금제중 가장 저렴한 스몰 요금제를 보면

부가세 포함가 110원이 더 비싸네요

 

하지만 비싼만큼 데이터 제공량도 훨씬 많아졌는데요 

무려 800MB나 더 많아졌기 때문에

저렴한 요금제를 찾으시는 분이거나 기존에

데이터 세이브를 쓰시고 있으신 분이라도

무조건 요금제를 바꾸는 편이 좋겠네요


<밴드데이터 3.5 VS T플랜 미디엄>



다음은 밴드데이터 3.5G 요금제 인데요

새로나온 T플랜 요금제가 1,700원 저렴하고

데이터가 500MB가 더 많으니 훨씬 이득 입니다.

통신비도 줄이고 데이터 사용량은 늘어나고

1석 2조네요.


<밴드데이터 퍼펙트 VS T플랜 라지>


밴드데이터 퍼펙트는 월 11GB 소진시

일 2GB를 제공 +무제한(3Mbps)

최대 사용량[11G+(2GX30일)]

총 71GB 사용이후 제한된 속도로 가능하고

T플랜 라지는 월100GB를 제공으로

페퍽트 대비 30GB 가량 더 많지만,

100GB사용 이후는 속도가 많이 느려지기 때문에

자신의 평균 사용량을 잘 확인 한 뒤

요금제를 바꾸는 편이 좋을 것 같네요


<밴드데이터 퍼펙트 VS T플랜 라지>


퍼펙트S 최대 사용량[16G+(2GX30일)] 총 76GB

패밀리는 월 제공량 150GB라 데이터량에 대해서는

퍼펙트S와 비교가 불가 할 정도로 차이가 나네요

두말 필요없이 퍼펙트S를 쓰시는 분이라면 패밀리 추천!!


<T플랜 인피니티>


인피니티 요금제는 데이터 무제한

+테더링 30G + 함께쓰기 40G까지 포함된

금액이라고 생각한다면 비싸게 느껴지지는 않네요

거기에 T로밍 onepass 1회 + 마티나 라운지 1회

월 2회 영화 무료관람 ,스마트워치 요금제원

인피니티 클럽 요금지원 같은

 VIP혜택까지 있네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데이터 나눠쓰기 인데요

가족중에 1명만 인피니티 요금제를 써도 구성원들은

데이터 부족함을 어느정도 해소 할 수 있겠네요


지금까지 새로나온 T플랜 요금제를 봤는데

저가 요금제들은 가격을 더 낮추고

고가요금제들은 가격을 조금씩 올리고

데이터 제공량을 늘였다고 봐 지네요

Band 요금제가 없어진게 아니니 T플랜 요금제와 비교해서

 자신의 사용량에 따라 잘 맞춰서 쓴다면

월 청구요금을 줄일 수 있겠네요

반응형

댓글